전주 가볼만한곳 코스모스 가득한 전주 양묘장

반응형
반응형


전주 한옥마을은 계절을 따지지 않고 참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전주 가볼만한곳으로 언제나 1위인 곳이다. 하지만 10월인만큼 가을에 어울리는 전주 여행지가 필요하지 않을까? 전주 한옥마을에서 20분 정도 차로 이동하면 전주 양묘장이 나오는데 요즘 이곳은 코스모스가 만발했다. 전주 아중호수(아중저수지)도 전주 여행코스로 인기가 많아지고 있고, 밤에 가면 야경이 좋은 곳이다. 혹시 전주 아중호를 들러볼 계획이라면 전주 양묘장에서 코스모스를 만나보자. 아중호수에서는 5분 정도면 코스모스밭으로 올 수 있다.




 전주 양묘장

호동골 양묘장은 과거 쓰레기 매립장이었다. 전주시 푸른도시조성과에서 꽃과 나무를 심어 나비와 벌이 찾아드는 환경으로 탈바꿈시키는데 성공했다. 사시사철 아름다운 꽃과 깨끗한 자연환경이 있어서 자연교육 장소와 시민들의 휴식공원으로 거듭났고,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체험학습장으로 찾아오기도 한다. 전주 양묘장이 가장 아름다울 때는 5월 말 이후 수레국화와 양귀비가 흐드러질 때, 그리고 9월 말에서 10월사이 코스모스와 해바라기가 만개했을 때이다. 즉 지금 전주에서 코스모스가 가장 예쁘게 피어있는 곳이라고도 말할 수 있다. 추석황금연휴 한옥마을을 찾아왔다거나 오랜만에 고향을 찾아왔다거나. 가족들과 가볍게 산책하면서 가을 햇살을 즐기고 싶다면 전주 양묘장이 잘 어울린다.







 전주 양묘장 오는 방법

자가용으로는 <전주 양묘장>을 검색하고 오면 된다. 처음에 나오는 주차장은 버스 종착지이다. 버스 주차장을 피해 다른 주차라인에 주차를 하는 것이 가능하며 이쪽에 남녀 화장실이 준비되어 있다. 차를 가지고 비포장 도로를 한 100m 정도 올라오면 승용차를 댈 수 있는 주차장이 또 마련되어 있으니 어느쪽을 이용하든 상관은 없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에는 102, 103번 전주 시내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전주 한옥마을 동부시장쪽에서 이 버스를 탈 수 있다.




대단히 넓은 규모는 아니고 초등학교 운동장보다 아주 살짝 더 큰 규모라고 볼 수 있다. 흐르는 하천은 없지만 산에 둘러싸여 있어 공기고 깨끗하고 풍경도 좋다. 넓은 들판에 오직 코스모스만 피어났다. 주변으로 아이들 사진찍어주기 좋은 조형물이 있으며 둘레로 해바라기도 피어났다. 가을 풍경에 어울리게 허수아비들로 묘미를 더해주었다. 




내 아이의 사진, 친구들끼리 우정사진, 부모님과도 사진찍기 좋은 곳

정말 숨겨져 있는 전주 가볼만한곳





뒤로 솟아있는 빨간 조형물은 꽃양귀비이다. 5월 말에서 6월초 이곳은 코스모스 대신 수레국화와 꽃양귀비로 가득차는데 그 풍경은 코스모스보다 더 장관이다. 전주 산책코스로도 좋아 계절마다 한 번씩은 찾아오는 양묘장의 풍경, 개인적으로는 늦봄에서 초 여름으로 넘어가는 사이, 수레국화와 꽃양귀비가 만들어내는 이국적인 풍경이 훨씬 마음에 든다.  






코스모스는 가을이면 흔하게 볼 수 있지만 수레국화와 꽃양귀비 군락지는 쉽게 만나볼 수 없어서 그 늦 봄, 전주 양묘장의 풍경을 본 사람들은 전주에 가볼만한곳으로 이런 곳이 있었냐며 모두 놀라워했고 한번씩은 방문을 하고 동전주 IC를 벗어났다. 아, 전주 호동골은 동전주 IC에서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있다. 한옥마을을 둘러보고 고속도로를 타기 전에 들러보기 좋은 장소라고 할 수 있다.





 여기는 아이와 사진찍기 좋은 곳





 여자친구 인생샷 찍어주기 좋은 자리






뭐 유명한 국내 코스모스 축제들을 가보면 도로 양쪽을 따라 코스모스가 피어있는 경우가 많지만 전주 양묘장은 다르다. 그냥 둥그런 들판이 온통 코스모스이고, 그 사이마다 길이 있어 들어가서 사진찍기 참 좋은 장소이다. 







조형물을 하나씩 껴안아 가며 사진찍기도 괜찮다. 또 코스모스 들판에 정자가 많이 준비되어 있으니 쉬어가는 것도 당신이 몫이다. 왼쪽으로 살짝 보이는 곳이 양묘장 주차장이므로 코스모스가 보일 때까지 차를 가지고 올라오면 주차장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어떤 포즈로 사진을 찍는지는 당신의 마음이지만. 코스모스와 함께라면 그저 아름답다.




누구나 다 가는 그런 곳 말고, 특별한 전주 가볼만한곳을 찾는다면 양묘장으로 가자. 한옥마을에서 한복체험을 하는 사람들이 참 많은데 이곳에 한복을 입고 찾아온다면 당신의 가을을 더 멋지게 남길 수 있을듯하다. 가을이 절정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