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 국화축제 <마산가고파국화축제 2017 일정표>

반응형
반응형

올해로 제 17회를 맞이하는 마산 국화축제는 <가고파 국화축제>라는 이름을 달고 있다. 경남 지역 국화축제 중 워낙 인기가 많은 곳이라 해마다 주차난에 불만이 많아 이번에는 임시주차장을 대거 확대하는 등 방문객을 위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까지 준비해놓았다. 마산가고파국화축제 2017 일정표 등을 살펴보면서 주차장 안내도 미리 숙지해 두도록 하자. 

마산 국화축제

행사명 : 마산가고파국화축제 2017

행사기간 : 2017년 10월 25일 ~ 11월 8일까지 15일 동안

개막행사 : 10월 24일 화요일 오후 6시 30분

행사장소 : 마산어시장 장어거리 앞, 창동과 오동동 일대

행사구성 : 개막과 페막 행사, 국향대전, 특별행사, 문화와 예술행사, 전시와 참여행사 등

먼저 개막행사에 대한 안내이다. 마산 국화축제는 25일에 시작하지만 개막행사는 하루 전인 24일 오후 6시부터 저녁 8시까지 진행된다. 지역 인기가수는 물론 국향 콘서트에는 인기가수 초청공연도 있다. 

해상 멀티미디어 불꽃쇼는 11월 3일 오후 8시 마산어시장 장어거리 앞 바다에서 진행되니 이 볼거리도 놓치지 말자. 불꽃쇼는 마산가고파국화축제 2017에서 놓치면 안타까운 볼거리 중 하나이다.

전시장 규모

중앙 광장에는 높이 8m의 웅장한 국화 게이트형 작품이 있고, 기록을 경신했다던 1520송이 국화로 만든 대표 작품이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또 4m 높이 국화꽃벽 전망대, 통나무 의자 등 국화조형물이 다른 곳과 비교될만큼 거대하다. 그래서 마산 국화축제는 매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더욱 성장하고 있다.

가족 포토존이나 원더랜드, 광역시의 꿈, 역사속의 창원, 사격대회, 로망스, 구도심 활성화 등 전시장에는 테마를 담은 국화 조형물이 가득하고 창동과 오동동 일대 국화거리에는 문화광장이나 상상길, 문화의 거리까지 조성되어 마산가고파국화축제는 더욱 화려해졌다.

특별행사 : 연예인 공연 일정표

일시 : 2017년 10월 28일 토요일 오후 6시 30분에서 저녁 8시까지

장소 : 오동동 문화광장

개그맨 공연무대와 음악공연으로 Fun Fum한 개그공연을 선보인다.

NC 다이노스 야구단 공연

일시 : 2017년 11월 4일 토요일 오후 2시

장소 : 축제장 메인무대

내용 : 랠리다이노스 및 마스코트 공연

기존 프로그램도 훌륭했던 마산국화축제지만 이번 마산가고파국화축제 2017 일정표에는 신규 프로그램도 대거 등장했다. 체험프로그램도 많기 때문에 체크해 두었다가 아이와 함께 즐겨보는 것이 좋을듯하다.

국화열차운행 : 45인승으로 무료 운행

웨딩사진 공모전 : 축제기간 중 축제장에서 촬영한 예비부부 웨딩사진에 한해 화보집 선물

물고기 잡기 체험과 회 시식회 : 수조 10m에 들어가 전어와 장어를 잡아보는 체험. 잡은 후 집에 가져가거사 시식할 수 있음

어린이 미용체험 : 페이스 페인팅, 네일아트, 헤어스타일링

기존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국화 분재 작품을 감상할 수 있고, 세계의 국기 거리가 있다. 세계의 국기 거리에서는 50여개 국의 국기가 게시되어 있는데 이는 6.25 참전국이라는 것에서 의미가 더욱 깊다. 또 가을밤 대형 유등이 연출되어 있다. 장어거리 앞 바다에 바지선을 띄우고 대형 유등을 연출, 용을 형상화한 유등, 마산 바닷가의 야경까지 볼 수 있어 이 일정표도 마산가고파국화축제 2017에서 놓쳐서는 안 될 프로그램이다.

<마산 국화축제 행사장 안내도>

<축제장 교통 안내, 무료 셔틀버스 운영>

가을 축제는 언제나 좋다. 하지만 사람들이 많이 오는만큼 주차장 문제는 피할 수 없는 고민인데 이번 마산 국화축제에서는 주차장 여러곳을 확보해 불편을 줄여줄 수 있을지 기대가 되고 있다. 주차장이 많은만큼 가까운 곳을 미리 숙지해놓는 것이 좋다. 마산가고파국화축제가 어디에서 열리는지도 저 지도를 보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주차장이 마산어시장 장어거리 앞, 창동과 오동동 일대에도 있으니 주차면수가 얼마나 되는지도 미리 확인해 놓도록 하자.

이외 현급지급기와 모유수유실, 휠체어와 유모차도 비치되어 있다. 마산 국화축제가 더욱 특별한 이유는 바닷가 일대에서 열리기 때문에 풍경이 더욱 좋고, 밤바다까지 구경할 수 있다는 점과 유등행렬까지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찾을 수 있다. 가을 밤과 마산의 밤바다. 생각만 해도 근사한 국내 가을 축제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