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국화축제 화순 국화향연 2017 <개막행사 초대가수>

반응형
반응형

 가을 축제 찾아 국내여행

어느새 10월이 막바지에 이르렀다. 이제 남아있는 국내 가을 축제는 국화꽃과 단풍축제.. 그리고 이것들이 끝나면 겨울은 더 바짝 다가와 있을테지. 전라남도 화순은 거리가 멀다는 단점이 있다. 수도권이나 경기도 쪽에서는 멀어서 오기 힘들고, 충청도 쪽에서도 먼 길, 만약 그쪽 사람들이라는 익산 천만송이국화축제가 더 가까워서 가보기 용이할 것이다. 지역마다 가을이 되면 국화축제는 흔하게 열리기 때문에 주변에서 가까운 곳으로 아쉬운 가을 나들이를 다녀오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이 어떨까.

  화순 국화축제 : 화순 국화향연 2017

행사기간 : 10월 27일 ~ 11월 12일까지 17일간

행사장소 : 화순 남산공원

주전시장 : 남산공원 야외전시장, 비탈면 국화동산

주제 : 김삿갓이 머문 국화동산으로!


  행사장과 주차장 안내


  화순 국화향연 2017 일정표

개막식 : 27일 금요일 오후 6시 ~ 9시 30분까지

퓨전국악, 팝페라 등 식전공연은 물론 마술퍼포먼스 축화공연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화순 국화축제 개막 공연에서는 국내 정상급 인기가수 10여명이 출연해서 더욱 화려한 볼거리가 열릴 예정이다. 가을 밤, 국화와 함께 음악과 함께 전라남도 여행지에서 감성 묻어나느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27일 화순으로 가보는 것이 좋다.

개막식 출연 가수는 김연자, 조항조, 김용임, 신유, 진성, 진해성, 금잔디, 조정민, 미스터 팡, 박혜신이며 10월 27일 금요일 오후 7시 ~ 9시 30분까지이다.

 화순 국화축제 체험행사

1. 화순 병장기 놀이 

장소 : 화순읍 성안마을

기간 : 행사 날짜 내 목, 금, 토, 일요일 오후에만

내용 : 투호, 올가미 던지기, 검만들기, 활만들기, 주먹밥 만들기, 병영일기 스기


2. 화순 3경 컬러링 북 만들기

장소 : 축제장

기간 : 축제기간 내 목, 금, 토, 일요일 오후

내용 :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애형 컬러링 북 만들기

3. 소담길

장소 : 축제장 남문 ~ 성담 앞

기간 : 행사기간 내 언제나

내용 : 소원을 적어 거리에 매달고, 소원 팔찌 만들기


4. 김삿갓 방랑체험

5. 국화차 시음

6. 편지쓰기

7. 체험마당

  화순 국화향연 2017 전시행사

치유의 빛 이라는 주제로 설치미술 15점이 전시되어 있으며 국화 전시도 대규모로 이루어져 있다. 국화 동산에는 천하제일경 적벽, 입석대, 핑매 바위, 운주사 석탑, 공룡, 비둘기, 하트, 파프리카, 버섯 등 국화 조형물도 설치되어 있다. 하지만 이 중에서 가장 주목받는 것은 국화 경관 조명거리인데 이는 총 370m로 빛과 조명을 이용해 아름다운 야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렇기 때문에 국화축제를 밤에도 즐길 수 있다.

  화순 국화축제 제대로 즐기기

작년까지만 해도 이 축제의 이름은 <화순 도심 속 국화향연>이었으나 이름은 <화순 국화향연>으로 바뀌었다. 축제장 규모도 확대했고, 지난해보다 볼거리 먹거리, 체험프로그램을 훨씬 다채롭게 준비했다. 안내도를 보아도 굉장히 넓게 느껴지는데 그 중간 부분에 성안 벽화마을이 있다. 그 안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지므로 잊지 않도록 하자.

야간 빛 거리은 국화夜 거리는 밤에 더욱 아름답게 빛난다. 데이트 코스로도 손색이 없을 뿐더러 연극, 마임, 마슬 등 프린지 공연도 풍셩해졌다.

국화를 보자,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 그리고 밤에도 즐길 수 있는 국화거리는 조명도 들어온다. 화순 가볼만한곳으로는 화순 절벽, 세량지, 소아르, 백아산, 물염정, 화순 아쿠아나, 무등산편백자연휴양림,화순 고인돌 유적지 등이 있는데 아이와 함께, 가족과 함께 오는 여행이라면 화순 운주사와 고인돌 유적지를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