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출산 국화축제 영암 기찬랜드로 떠나요!

반응형
반응형

전라남도 영남군에 있는 월출산 기찬랜드는 피서지로 많은 사람을 받고 있는 곳으로 매년 가을에는 이곳에서 가을빛 향기를 가득 담은 월출산 국화축제가 열린다. 낮에는 물론이고 밤에는 야간경과도 어우러져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매년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국내 가을 축제 중 하나이다. 

기찬 월출산 국화축제


장소 : 전라남도 영암군 월출산 기찬랜드

기간 : 2017년 10월 28일 토요일 ~ 11월 12일 일요일까지

입장료 : 무료

전시행사, 공연행사, 경연과 체험, 부대와 판매행사 등 종류가 매우 다채롭고 낮과 밤에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월출산 국화축제는 대형 조형물과 태극문양, 백조 등 새로 선보이는 다양한 조형물은 물론이고, 아치 터널, 동물농장, 동물원 등이 조성되어 가족 여행자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국내 가을 여행지이다.

기찬랜드 입구에서부터 관람로를 따라 국화 2만 5천여 점이 배치되는데 행사장 전체가 국화로 뒤덮여 깊어가는 가을을 느끼기에 좋은 장소이다. 주말과 주중에 열리는 행사는 약간 차이가 있기 때문에 기찬 월출산 국화축제 일정표를 살펴보고 행사를 더욱 알차게 즐겨보도록 하자.

영암 국화축제 행사 배치도와 행사 일정표

영암 국화축제 행사 일정표 <주말>


축제가 열리는 기간 중 주말은 총 6회에 해당되는데 이제 남아 있는 주말 축제는 11월 4일, 5일, 11일, 12일이다. 주말에는 기본적으로 사랑향기 국화프로포즈, 국화버스킹, 별밤버스킹이 진행된다. 별밤 버스킹 같은 경우에는 늦은 오후에 진행되기 때문에 어둠이 내린 상태에서 조명과 함께하는 음악은 가을 밤의 낭만을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 여기에 국화향기까지 어우러져 이곳을 찾아오는 사람들의 만족도도 높다. 

날짜마다 특별한 축제도 있다. 4일에는 국화향기 빅콘서트, 5일에는 SWEET 콘서트, 11일에는 전국 청소년 힙합 열전, 12일에는 전국 외국인 가요제가 열린다. 돌아오는 토요일과 일요일에 월출산 국화축제를 찾으면 국화향콘서트와 sweet 콘서트가 있으니 참여하면 축제의 재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기찬랜드 국화축제 일정표 <주중>


주중에도 국향 버스킹이나 별밤 버스킹, 문화예술 한마당, 음악회 등을 즐길 수 있다. 하지만 주말에 비해 문화행사는 적기 때문에 다채로운 행사를 즐기고 싶다면 주말 나들이로 떠나는 것이 좋다. 굳이 문화행사가 아니더라도 국화를 보고 산책하는 것만으로도 월출산 국화축제는 부족함이 없기는 하다.


기찬 월출산 국화 축제 체험행사


낮에 즐길 수 있는 행사도 매일 열리고 있다. 국화 테이크 아웃, 플라워 타투체험, 드라이 플라워, DIY 만들기, 압화체험 국화차 시음 등이 있다. 비단 여기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석궁체험, 블럭 만들기, 테라피 체험, 국화채색, 건강체험, 스마트 포토인화, 달고나 체험 등이 있어서 꽃만 구경하는 것이 아니라 행사장 내에 마련된 체험을 즐기려면 시간이 부족할 정도이다.

부대행사


체험과 다채로운 문화행사 그리고 음악회. 월출산 국화축제는 여기에서 그치지 않는다. 경관 조명 점등식도 있으며 사랑향기 국화 프로포즈, 월출산 소원문, 스탬프 투어, 캘라그라피 체험, 꽃길 나들이, 캐리커쳐 그리기, 워터피아 놀이터, 비눗방울 놀이터, 국화 우체통, 또 유모차와 휠체어 대여도 가능하다. 국내 축제 어디든 가보면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있기 마련이고 이곳에서도 국화와 어울리는 다양한 체험, 부대행사도 알차게 마련되어 있다.

국화축제는 지역마다 많은 곳에서 매년 가을이 되면 열린다. 전북에서는 익산 국화축제가 유명하고 경남에서는 창원마산 가고파 국화축제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월출산 국화축제가 유명한 이유는 평소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영암군의 기찬랜드에서 열리기 때문이고 더불어 월출산 등산도 함께 할 수 있어 여행 코스가 더욱 풍부해지기 때문이다. 돌아오는 주말, 더 추워지기 전에 가을나들이로 국화꽃길을 걸어보면 어떨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