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코펜하겐 날씨 덴마크 위치와 지도 알아보자★

반응형
반응형


  덴마크 국가 정보

덴마크는 북유럽에서 가장 작은 나라로 북유럽 중 가장 남쪽에 위치하고 있다. 동화작가인 안데르센이 덴마크 출신이라서 '동화의 나라'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데 '인어공주, 성냥팔이 소녀, 백조왕자, 미운 오리 새끼' 등이 모두 안데르센의 작품이다. 

덴마크 위치는 유럽 대륙 중북부, 스칸디나비아 반도 아래에 위치하고 있으며 국토 면적은 약 4만 3,000제곱킬로미터로 남한의 반도 되지 않는 작은 나라이다. 국토의 대부분은 평야이고 해발고도가 100미터를 넘는 곳이 거의 없으며 유틀란트 반도, 셸란 섬, 핀 섬, 보른홀름 섬 등 480여 개의 많은 섬이 국토를 이루고 있다.


<덴마크 코펜하겐 지도>

  덴마크 기후

덴만크 코펜하겐의 위치는 북위 55도로 상당한 고위도 국가이지만 기후는 온화한 편이다. 계절마다 기온 차이가 심하게 나타나고 여름에도 서늘하여 덴마크 여행 옷차림은 여름에도 긴팔을 준비해야 한다. 
이 나라의 수도는 코펜하겐으로 행정 구역은 5개의 주로 나누어져 있다. 국민의 약 87%는 복음주의 루터교를 믿는데 국교가 루터교로 지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덴마크에서 가장 큰 명절은 크리스마스로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을 특별한 행사로 진행할 정도이다. 가족과 친구끼리 11월 말에 크리스마스 선물 목록을 주고 받고 어린이들은 12월 1일에서 24일까지 매일 작은 선물을 주고 받는 것이 일상화 되어 있다.


  코펜하겐



덴마크의 수도인 코페하겐은 최대 도시로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 덴마크 동쪽 셸란 섬에 위치하고 있다. 위에 덴마크 지도가 있는데 그곳을 보면 인어공주 동상이 보인다. 코펜하겐 바닷가에는 안데르센 동화의 주인공인 인어 공주의 동상이 있어 여행자들이 즐겨찾는 명소이다. 이 외에도 덴마크 왕실의 보물이 있는 로센보르 궁전, 아말리엔보르 궁전, 안데르센이 살았던 니하운 지역, 티볼리 공원이 코펜하겐의 여행 코스가 된다.


<코펜하겐 위성 지도>

<덴마크 지도>


  비행시간과 시차


우리나라에서 덴마크까지 직항노선은 없다. 유럽의 대도시를 거쳐서 가야하는데 핀에어, 대한항공, 폴란드 항공 등을 통해 1곳을 경우하여 최소 비행시간은 13시간 5분이다. 

우리나라 사람은 비자 없이 90일 동안 머무를 수 있으며 시차는 8시간, 서머타임이 적용되면 7시간 시차가 발생한다. 코펜하겐 국제공항은 시내에서 불과 10km 거리에 있어서 지하철이나 버스 등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나갈 수 있다.


<덴마크 지도>

<덴마크 위치>

낙농업 국가로 유명하여 버터, 치즈 등의 유제품과 육류 요리가 발달하였고, 생선요리도 맛있는 나라로 알려져 있다. 칼스버그 맥주는 세계적으로 명성이 자자하며 우리나라 사람들도 좋아하는 맥주 중의 하나이다.

덴마크 1년 날씨 살펴보기


먼저 덴마크 날씨를 1년 평균기온과 강수량을 통해 알아보도록 한다. 1월과 2월의 평균기온은 0.4도이고, 3월에도 영하로 내려가는 날이 있으며 평균 기온은 2.6도이다. 4월은 6.6도를 보이다가 5월, 6월 7월, 8월, 9월 날씨는 평균기온이 10도를 넘어선다. 여름이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서늘한 기후를 보여주고 있다. 10월은 9.6도, 11월은 4.4도, 12월은 2.1도가 평균 기온으로 집계되어 있다. 평균 강수량은 고르게 분포되어 있다.



덴마1월 날씨

덴마크 위치는 굉장한 고위도이지만 코펜하겐 1월 날씨는 서울보다 분명하게 온화하다. 낮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는 날은 드물지만 그래도 영하에 나타나는 날이 있으며 밤기온은 영하에 머문다. 

1월 여행 옷차림은 서울의 따뜻한 겨울 옷을 준비해서 떠나야 한다. 1월 1일 덴마크 일출은 오전 8시 39분, 일몰은 오후 3시 48분으로 낮은 7시간 9분 지속된다.



코펜하겐 2월 3월 날씨

낮기온은 영상으로 올라섰지만 밤기온은 계속 영하에 머물러 있다. 2월이나 3월의 여행 옷차림도 우리나라 겨울 옷에 해당하는 것을 준비해가도록 한다. 2월 1일 일출은 오전 8시 4분, 일몰은 오후 4시 44분으로 낮 지속기간은 8시간 40분이다. 3월 1 일출은 오전 7시 2분, 일몰은 오후 5시 44분으로 10시간 42분 낮이 지속된다. 

보통 2월까지 눈이 내리지만 3월에도 눈이 내리는 경우가 있으며 폭설처럼 많은 눈이 내리지는 않고 5cm 이하의 눈이 자주 내리는 형태를 띈다. 간혹가다 10cm 이상의 눈이 내리는 날도 포함되어 있다.


덴마크 4월 5월 날씨

4월이 되면서 밤기온은 영하를 벗어났고, 밤기온은 10도 이상으로 오른다. 5월 말에는 낮기온이 20도 이상으로 올라 따뜻한 기후를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4월과 5월의 코펜하겐은 서울보다 춥다. 여행 옷차림은 긴팔에 외투를 챙겨가는 것이 좋다.


덴마크 날씨 6월 7월 8월 9월 10월

이 기간은 여행하기 좋은 기간이다. 낮기온은 20도 전후, 밤기온은 10도 전후로 나타난다. 특히 우리나라가 폭염에 시달리는 7월과 9월 덴마크 온도는 낮은 20도 전후, 밤은 10도 이상에 머물며 서늘한 기후를 보여주고 있다. 따라서 여름 여행이라고 하더라도 반팔이나 샌들은 위험하다.

7월, 8월, 9월에도 밤기온이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일이 종종 발생하는데 이 때 체감온도는 더 낮아질 수밖에 없다. 따라서 여름여행이라고 하더라도 추위를 잘 타는 유형이라면 두터운 점퍼를 챙겨가는 것이 여행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팁이다.



코펜하겐 날씨 11월과 12월


11월부터 밤기온이 영하로 떨어지기 시작한다. 하긴 서울의 첫눈이 올해 11월에 내렸으니 어쩌면 거의 20도나 고위도에 위치한 덴마크의 11월이 더 온화하다고 보는 것은 무리가 아닐 수도 있다. 11월과 12월 기온을 따져보면 사실 이 나라가 더 따뜻하다. 여행 옷차림은 따뜻한 겨울 옷차림으로 준비해야 한다. 12월에는 낮기온이 영상에 머무는 경우가 많아서 눈 보다는 비가 자주 내린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