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8월 날씨★바나힐 날씨 ★다낭여름날씨 완벽 정리!

반응형
반응형

다낭 8월날씨 바나힐 날씨 어떨까?


베트남 다낭여행 날씨 완벽 정리!

국내 예능프로그램에서 요즘 부쩍 해외여행에 대한 방송과 노출이 많아졌다. 베트남북부인 하롱베이, 하노이에 그쳤던 여행이 이제는 베트남 남부 여행으로 확산되었고 특히나 다낭은 젊은이나 가족여행 해외여행 추천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휴가철을 맞이하여 다낭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다. 건성건성 대충적으로 보여주는 날씨가 아니라 이번 정보는 다낭 8월 날씨 한 달을 전부 보여주는 정보로 다낭여름날씨를 걱정하는 8월 우기 여행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듯하다.

다낭에 대해서 알아보자!

베트남에서 4번째로 큰 도시이면서 중부에 위치하고 있는 다낭은 나트랑과 함께 아름다운 해변으로 유명한 지역이다. 특히 미케비치(미케)해변은 세계 6대 해변으로도 선정되었다. 베트남의 중부에 위치한 다낭, 조금더 자세히 지도를 들여다보자.


<다낭의 위치>



다낭은 역사 유적지로 유명하기보다는 휴양지로 적합한 도시다. 그렇기 때문에 관광지가 많은 곳이 아니고 하루 이틀 정도 휴식을 취하기 좋은 여행지 중의 하나이다.  좋은 리조트와 맛집이 많기 때문에 수영장이 있거나 뷰가 좋은 호텔에 머물면서 느긋하게 휴식의 시간을 갖고 마음을 정리하기 좋은 여행지 다낭.


요즘 다낭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곳 중 하나인 바나힐!

1,487m 산 꼭대기에 위치한 테마파크로 각종 놀이시설과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로 넘치는 가장 핫한 여행지다. 다낭 8월 날씨는 덥지만 바나힐은 연중 온도가 선선하여 휴양하기 좋은 기후 조건을 가지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본래 바나힐이 베트남이 프랑스 식민지였을 때 그들 지배계급이 피서를 위해 만든 도시였다는 점에서 찾을 수 있다. 동남아 지역이 더운 것은 우리 모두 알고 있는 사실이니, 프랑스인들이 더위를 피하기 위해 도시를 만든 곳이 바나힐이기 때문에 베트남 지역에서 가장 시원한 지역이 아닐까 싶다.

하지만 바나힐 날씨는 워낙 높은 곳이라 변덕스러운 면이 있다. 안에는 짧은 옷을 입고 긴 소매옷을 하나 챙겨가는 것이 좋다.



지금부터는 다낭 8월날씨 한 달 전체를 나타낸다. 이 정도면 다낭 여름 날씨는 완벽하게 정리될 수 있다.

8월 1일 ~ 12일까지의 날씨이다. 최고 온도는 37도이며 최저온도는 26도다. 베트남 다낭 날씨는 2월 ~ 7월까지 건기 8월 ~ 1월까지 우기로 나눈다. 하지만 요즘 지구 온난화와 기상이변에 따라 건기와 우기를 나누는 시기에 약간의 차이가 나타나기도 한다.

7월과 8월이 가장 더운 시기이면서 가장 더울 38도 ~ 40도에 이르고 체감온도는 그 이상일 수 있다. 또 1일 ~ 15일까지의 날씨를 보면 맑은 날은 없고 소나기와 뇌우가 이어진다. 우기 때문에 나타나는 날씨로, 하루 종일 비가 내리지는 않고 20분 ~ 1시간 정도 내리다 말다를 반복하는 스콜이 지속된다. 따라서 우산을 챙겨가는 것은 여행준비물 중 필수에 해당된다.


8월 13일 ~ 26일까지의 날씨이다. 최고기온은 37도, 최저기온은 25도이다. 역시 맑은 날은 없으며 뇌우, 흐림, 소나기 가능성이 이어진다. 하지만 이는 일기 예보일 뿐이고 실제 베트남 여행을 하면서 겪어본 바로는 뇌우나 소나기가 그치면 이내 화창한 날씨가 이어지고, 또 그러다가 뇌우와 소나기가 이어졌던 기억이 난다. 다낭 여름 날씨는 그야말로 변덕이 심하다.

8월 26일 ~ 9월 2일까지의 다낭 날씨이다. 최고 기온은 36도, 최저기온은 24도로 8월 중 처음으로 최저기온이 24도로 내려갔다. 역시 소나기와 뇌우 가능성은 그대로다. 왜냐하면 베트남의 우기가 계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베트남 다낭 8월 날씨 온도그래프>



이제부터는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다. 10일 단위로 끊었으며 일출과 일몰시간까지 알아보도록 한다.

5일의 날씨로 최고기온 35, 최저기온 27도이다. 일출은 오전 5시 29분, 일몰은 오후 6시 17분이다. 같은 북반구의 여름이지만 우리나라보다 일몰이 훨씬 빠르다.

8월 15일의 날씨로 최고기온 38도, 최저기온 29도다. 우리나라보다 더운 날씨로 8월에 가장 무덥다는 기온이 측정된다. 일출은 오전 5시 32분, 일몰은 오후 6시 12분이다.



25일은 최고 33, 최저 25이며 일출은 오전 5시 33분, 일몰은 오후 6시 6분이다. 일몰시간이 꾸준히 앞당겨지고 있다. 여전히 소나기와 뇌우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우산을 챙겨가야 한다.

우산을 챙겨가는 것이 귀찮은 일이겠지만 내가 동남아시아를 여름에 여행해본 결과 스콜은 어쩔 수 없이 만나게 된다. 베트남이나 캄보디아 등 모든 지역이 마찬가지였다. 다낭 여행의 최적기는 8월이 아니다. 

그럼에도 우리가 여행을 갈수밖에 없는 이유는 휴가가 아니면 쉽게 시간을 낼 수 없는 직장인들의 현실 때문이 아닐까. 날씨를 총 정리해보면 우리나라보다 약간 덥다는 것, 바나힐은 선선하니 긴팔을 하나 챙길 것, 우기 중에 스콜을 만날 수 있으니 우산을 꼭 준비할 것. 이렇게 정리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