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가계 9월 날씨 (9월 1일 ~ 30까지 총정리!)

반응형
반응형

장가계 9월 날씨 한 달 총정리!


중국 후난 성 여행


우리나라의 행정구역이 <도>로 나누어진다면 중국은 <성>으로 나누어진다. 국내중국여행자 중에서 어르신들이 특히 좋아하는 아름다운 경관을 가진 곳이 장가계인데 이곳은 중국 <후난 성>에 속하여 <장자제 시>라고 부른다. 그러나 우리가 한자를 그대로 읽으면 <장가계>가 된다. 

장가계 여행은 사계절 내내 중국 여행지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이며, 원래도 패키지 상품이 워낙 유명하고 그렇게 많이들 다녔다. 최근 사드 문제로 중국여행이 겁난다면 패키지 상품으로 다녀오는 것이 안전하기도 하고, 또 중국 자유 여행에 비해 가격도 저렴하다.



국내에서 중국 여행시 많이 가는 곳이 북경, 상하이, 항저우라면 후난성의 장가계는 그 중에서 가장 아래에 있어 위도가 낮다. 당연히 우리나라보다 위도가 낮으니 온도는 높을 수밖에 없고 9월이면 우리나라는 가을로 접어들지만 장가계는 30도를 웃도는 날씨가 계속해서 이어진다. 저위도이면서 내륙에 위치하고 있어 대륙성 기후와 계곡의 습한 기운이 함께 있기 때문에 까다로운 날씨를 제대로 알고 여행 준비물을 챙겨가도록 하자.







장가계 9월 날씨 중 1일 ~ 9일까지의 안내이다. 최고기온은 30도, 최저기온은 19도이다. 9월 초의 날씨는 대체로 화창하면서 구름이 적절하여 여행의 최적기이면서 좋은 사진과 풍경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겠다. 9월 초 장가계 여행 옷차림은 완벽하게 반팔로 챙겨가도 충분하다.



중국 후난성 장자제 시 9월 10일 ~ 23일까지의 날씨이다. 9월 중순이지만 최고기온은 30도, 최저기온은 17도로 일교차가 심해지고 있다. 마찬가지로 맑고 화창한 날씨가 지속되어 9월 장가계 여행은 날씨 걱정은 덜어도 될 듯하다. 옷차림은 반팔로도 충분하나 산이나 계곡, 공원 등을 가기 때문에 얇은 긴팔 하나 정도는 필수로 들고 다니는 것이 좋다.


장가계 9월 말 날씨는 최고기온 29도, 최저기온 19도로 약간 흐린 날이 있으나 하늘 아래 구름이 적절하여 멋진 풍경을 감상하는데 지장은 없다. 원래 하늘은 온통 파랗기보다는 적당한 구름이 있어야 훨씬 아름다운 법이다. 긴팔을 챙기고 싶다면 얇은 것이 좋다. 우리나라와 비슷하거나 약간 더운 수준이다.






2017년 9월 장가계 날씨를 온도 그래프로 살려보면 최고기온은 30도 이하, 최저기온은 평균 20도 정도다. 서늘하다고 느끼기보다는 덥다고 느낄 수 있는 기온이므로 두꺼운 옷을 챙겨 여행 준비물 가방이 무거워지지 않도록 하자.




이번에는 5일 단위로 끊어서 강수확률과 일출, 일몰시간까지 자세히 알아본다. 장가계 여행을 9월 중 언제갈 것인지, 그 시기의 기상 정보는 꼼꼼하게 보는 것이 좋겠다.



9월 1일 ~ 5일까지의 기상정보


강수확률은 높지 않으며 비가 예보되어 있어도 소나기이거나 약한 비이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그래도 이 날짜에 여행을 간다면 작은 우산을 하나 챙기는 것이 좋다.

일출은 오전 6시 15분, 일몰은 오후 7시 1분이다.







9월 6일 ~ 10일까지의 기상정보


비가 예보되어있지 않으며 맑고 화창한 날이 지속되어 여행하기 딱 좋은 시기다.

일출은 오전 6시 18분, 일몰은 오후 6시 55분으로 일몰이 오후 6시대로 빨라졌다.





9월 11일 ~ 15일까지의 기상정보


비가 예보되어 있지 않아 맑고 청아한 하늘을 볼 수 있겠다. 

이 기간은 일교차가 심하게 벌어지기 때문에 추위를 타는 사람이라면 얇은 긴팔을 챙기도록 하자.

일출은 오전 6시 20분, 일몰은 오후 6시 49분이다.






16 ~ 20일까지의 기상정보


비가 예보되어 있지 않으며 낮 최고기온이 30도까지 올라 덥다고 느낄 수밖에 없다.

반팔 위주로 챙겨가는 것이 좋겠다.

일출은 오전 6시 23분, 일몰은 오후 6시 43분이다.



21 ~ 25일까지의 기상정보


비가 예보되어 있지 않으나 약간 흐린 날이 있다. 

역시 기온은 높으며 우리나라 9월 초의 날씨와 비슷하므로 얇은 옷을 챙기도록 하자.

일출은 오전 6시 26분, 일몰은 오후 6시 37분이다.






26~30일까지의 기상정보


비가 예보되어 있지 않고 낮 최고기온이 26도에 머물면서 여행하기 딱 좋은 최적의 기온이 나타난다.

하지만 지난해에는 35도까지 올랐던 날이기도 하니까

지나치게 긴팔을 많이 챙겨가는 것은 옳지 않다.

일출은 오전 6시 28분, 일몰은 오후 6시 31분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