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디보스톡 9월 10월 11월 날씨 :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날씨 강수량

반응형
반응형


러시아의 국토는 유라시아 대륙의 북부와 발트 해 연안, 태평양 연안까지 동서로 길게 뻗어 있다. 국토의 면적은 약 1,709만 8,000제곱 킬로미터로 한반도의 몇 십배가 넘는다 국토가 가로로 길기 때문에 러시아는 여러개의 표준시를 사용한다. 그래서 지역 간 시간이 달라 불편함을 겪기도 한다. 러시아의 수도인 모스크바 표준시를 기준으로하면 우리나라와 5시간의 시차가 난다. 





우리나라에서 러시아까지는 직항 항공편을 이용하영 편리하게 갈 수 있으며 인천공항에서 모스크바, 상트페테르부르크, 블라디보스토그 등으로 가는 직항 노선이 있다. 러시아는 동서로 길뿐만 아니라 남북으로도 길어서 다양한 날씨 분포를 보여준다. 국토의 북부는 북극권에 가까워 한여름에는 백야 현상을 볼 수 있고 시베리아의 대부분은 광활한 평야지대로 툰드라 기후가 나타난다. 시베리아 지역은 세계에서 가장 추운 곳 중 하나로 한 겨울이 되면 영하 40도 이하로 내려가며 소치처럼 러시아 남쪽의 흑해 연안에 위치한 도시는 기후가 온화하다. 



연해주 지방에 있는 블라디보스토크는 러시아 동쪽 지역 최대의 항만 도시이다. 우리나라와 가까운 위치에 있어 일제 강점기에 많은 한인이 이주하여 살기도 하였고 한국학 대학이 있어 우리나라를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블라디보스토크의 위도는 43도 정도로 제주도와 비교하면 10도나 고위도이기 때문에 날씨는 많이 차이날 수밖에 없다. 






블라디보스톡 9월 날씨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9월 날씨는 낮 기온이 16 ~ 23도로 서울의 날씨보다 약간 낮은 편이다. 밤기온은 6 ~ 16도로 서울과 비교하면 밤기온이 낮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10월 옷차림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비가 예보된 날은 7일 정도이다. 


블라디보스톡 10월 날씨



블라디보스톡 10월 날씨는 낮기온이 4 ~ 19도로 국내의 11월 말 혹은 12월 초의 날씨와 비슷하다. 밤기온은 영하 5도 ~ 영상 6도로 밤기온은 국내의 겨울 날씨와 같다. 10월 블라디보스토크 여행자는 국내의 겨울 옷차림을 챙겨가도록하며 비가 오는 날은 4일로 대부분 화창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블라디보스톡 11월 날씨



블라디보스톡 11월 날씨는 낮기온이 영하 3도 ~ 영상 8도 사이, 밤기온은 영하 10도 ~ 영상 1도 사이이다. 이는 국내 한 겨울의 날씨에 해당하기 때문에 11월 러시아 여행을 떠나는 사람이라면 옷차림 준비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블라디보스토크 11월 여행은 화창한 날이 많으며 눈을 만날 수도 있다. 




지금부터는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의 날씨를 강수량과 일출, 일몰까지 살펴본다. 대부분 비가 오는 날 위주로 첨부하였으며 날짜가 없는 날은 비가 오지 않는 날로 이해하면 된다. 



9월 11일 월요일 블라디보스톡 날씨는 비가 예보되었다. 4mm의 비가 낮에 2시간 30분 내리며 자외선 지수는 7로 높음이다. 일출은 오전 6시 47분, 잉ㄹ몰은 오후 7시 31분에 일어난다. 나머지 날짜는 대부분 화창함이다. 



9월 중순 중에서 17일과 20일 모두 비가 예보되었다. 17일 강수량은 낮에 1mm, 밤에 9mm로 예보되었다. 9월 날씨 중 3일이나 비가 예보된 중순은 기후로 본다면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아닌 것으로 보인다. 일출은 오전 6시 53분, 일몰은 오후 7시 20분이다. 







9월 말 날씨는 내내 화창하다가 30일 하루 비가 예보되었다. 중순보다는 비를 만날 확률이 적다. 30일 낮에는 1mm의 적은 양이, 밤에는 9mm의 비가 5시간 30분 내릴 것으로 보인다. 일몰이 오후 6시대로 진입하였다. 



9월 마지막 날 비가 내리는 블라디보스토크는 10월 1일 그 비의 영향을 받아 낮에 4시간 동안 비가 내리고 밤에도 5시간 30분 동안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비의 양이 꽤 많아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이니 우산을 꼭 준비하도록 한다. 이 기간에 밤기온이 1도까지 떨어지므로 두터운 옷을 준비하도록 한다. 








블라디보스톡의 10월 날씨 초순는 1일과 10일 두차례 비가 예보되었다. 10일 비는 낮에 2mm, 밤에도 2mm로 1일에 비해서는 적은 양이다. 국내의 11월 중순과 같은 기후를 보여주는 날씨가 되겠다 일출은 오전 7시 19분, 일몰은 오후 6시 39분이다. 



10월 중순으로 접어들면 비 예보가 없고 대부분 맑고 화창한 날이 계속되어 블라디보스톡 여행을 하기 좋은 시기가 되겠다. 밤기온은 영하로 내려가지만 낮기온은 서늘할 정도로 두터운 패딩이 필요한 수준은 아니다. 맑고 화창한 만큼 자외선 지수는 11로 높음이다. 







10월 중순을 지나 말일에는 2차례의 비가 예보되어 있다. 먼저 22일 일요일은 10mm의 강수량이 낮에 6시간, 밤에도10mm가 6시간이나 내리며 바람도 분다. 그래서 그 다음 날인 23일에는 온도가 급격하게 내려간다. 블라디보스톡 날씨는 10월 말이 되면서 낮기온이 10도 이하로 내려가기 때문에 초겨울 옷차림을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10월 마지막주 28일에도 낮과 밤 모두 비가 예보되었으나 그 양은 많지 않으며 내리는 시간도 짧다. 낮에도 바람이 불지만 밤에는 더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예상된다. <더추움> 날씨가 예상된만큼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여행시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을 챙길만한 두터운 옷차림이라고 볼 수 있겠다. 




[대한민국 발 닿는대로/경기도] - 추석연휴, 황금연휴 전국날씨 예보

[대한민국 발 닿는대로/제주도] - 제주도 10월 날씨 : 추석 황금연휴 자세한 날씨

[해외여행 눈길 머무는대로/터키] - 터키 9월 10월 날씨 : 이스탄불 날씨 강수량 정보

[해외여행 눈길 머무는대로/프랑스 ] - 프랑스 9월 10월 날씨 : 파리 비 오는 날, 일출, 일몰

[해외여행 눈길 머무는대로/오스트리아] - 오스트리아 9월 10월 날씨 : 비엔나(빈) 날씨 강수량

[해외여행 눈길 머무는대로/일본] - 오사카 10월 날씨 : 추석황금연휴 강수량 보고 여행가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