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둥산 억새꽃축제 : 정선 민둥산 억새축제 쉬운 등산코스, 시간

반응형
반응형

가을 억새꽃축제하면 바로 강원도 정선 민둥산 억새꽃축제와 서울 상암동 하늘공원 억새축제라는 말이 있을 정도다. 뭐 그 중에서도 민둥산억새축제가 더 좋기는한데 거리도 멀고 등산코스나 시간상 문제 때문에 수만번 고민을 하게 된다. 하지만 다녀온 사람들은, 그리고 중간에 포기할까 번뇌에 휩싸였던 사람들도 오가며 보는 풍경과 정상에서 맛보는 상쾌한 절경에 모두들 오기를 잘했다며 감동을 하게 되는 곳.

민둥산 억새꽃축제는 강원도 정선 민둥산에서 9월 22일부터 10월 29일까지 진행된다. 축제기간의 반이 지난만큼 절정이고 빠른 속도로 쌀쌀해지는 날씨 때문에 이번 주말과 다음 주말, 놓치지 않고 억새꽃을 보려는 사람들로 이 일대는 가득찰 듯 보인다.

민둥산 높이는 해발 1118m이다.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나무는 찾기 힘들고 20만 평 가량의 넓은 곳에 억새가 가득이다. 억새꽃이 하얗게 빛나는 10월 지금 이시기의 모습이 장관이고, 전국 5대 억새풀 군락지 중 하나이기도 하다. 평소에는 산을 사랑하는 사람들만 찾기만 민둥산 억새꽃축제가 열리는 10월이면 전국 각지에서 사람들이 몰려온다. 

민둥산에 억새가 많은 것은 산나물이 많이 자라게 하려고 매년 1번씩 산에 불을 질렀기 때문이라고 한다. 정상에 도착하기 전에는 오직 억새꽃밖에 없을 정도로 억새밭의 규모가 넓다.


평소 등산을 좋아하지 않더라도 민둥산 억새꽃축제를 가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당연히 쉬운 등산코스를 찾아야할테고, 또 걸리는 시간이 얼마인지도 중요하다. 등산 안내도를 보면서 정선 민둥산 억새축제 쉬운코스를 알아보고 각 코스별 소요시간도 체크해보도록 하자.

민둥산 억새꽃축제 등산코스는 총 4가지

등산안내도를 보면 알겠지만 제 1코스에 2가지, 그리고 2코스와 3코스를 합쳐 모두 4코스라고 볼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선호하는 것은 제 1코스이다. 정선 민둥산 억새꽃축제 쉬운 등산코스이면서 소요시간도 가장 짧기 때문이다. 특별히 등산 장비가 없어도 가능한 코스이기는 하지만 왕복시간이 아니고 출발지에서 정상까지의 거리이기 때문에 시간은 꽤 걸린다.

등산을 즐기는 사람들에 따라서는 1코스와 2코스를 혼합해서 오히려 거리와 시간을 늘리는 사람들이 있지만 단순히 축제를 즐기고 싶은 사람이라면, 그리고 민둥산 억새축제 쉬운 등산코스를 찾는다면 제 1코스로 가는 것이 좋다. 정상까지 1시간 30분이지만 사진을 찍거나 경관을 느긋하게 둘러보고 싶다면 왕복 4시간 정도로 잡는 것이 좋다. 보통 내려올 때는 올라갈 때보다 빠르기도 하고, 풍경을 잘 보지 않고 내려오는 일에만 집중하기 때문.



급경사와 완경사를 만났을 때

당연히 완경사를 선택하는 것이 쉬운 등산코스다. 급경사와 완경사는 거리로 600m 정도 차이나지만 에너지 소모에서는 더 많은 손해를 볼 수도 있다. 평소 숨쉬기 운동만 하던 사람이라면 돌아가더라도 완만하고 편안한 길로 가자. 또 요즘 부쩍 낮과 밤의 온도가 떨어졌기 때문에 가벼운 외투를 하나 챙기고, 물이나 간단한 먹거리도 챙기는 것이 좋다. 물론 정상에 휴게소는 있다.



오르막길은 언제나 힘들다. 하지만 민둥산 억새꽃축제에서는 다르다. 그 사이를 지나는 사람도 아름답고, 마침 하늘이 파란날 함께 한다면 오히려 자연이 주는 풍경에 감사하게 되지 않을까. 내려올 길을 왜 올라가냐는 사람들은 등산을 싫어한다고 하지. 하지만 앉은 자리를 바꾸지 않으면 우리는 새로운 풍경을 볼 수 없다. 민둥산을 오르면 평소 보지 못했던 자연의 위대한 풍경이 눈앞에 펼쳐진다.

민둥산 억새꽃축제 주차장은 행사장 내에 마련되어 있으니 이용하면 된다. 정선 민둥산 억새축제를 찾아가는 길, 가장 중요한 것은 쉬운 등산코스와 시간을 계획하는 일이다. 위에 첨부한 등산 안내도를 보며 시간을 계획해보도록 하자. 보통은 오전 10시 ~ 11시 사이에 오르는 것이 풍경도 넉넉하게 볼 수 있고 안전한 등산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라고 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2017/10/13 - 보은대추축제 2017 대추축제일정 <초대가수 공연>

2017/10/13 - 서울억새축제 2017 : 상암동 하늘공원 억새축제 야간 개장 입장 시간

2017/10/10 - 장성황룡강 노란꽃잔치(축제) 2017 절정시기는 언제?

2017/10/10 - 2017 부산 불꽃축제 : 일정표 시간과 명당자리

2017/09/19 - 태안 빛축제 태안 가볼만한곳(입장료 할인, 시간)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